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오세훈 서울시장 행보에 쏠리는 눈

​오세훈 서울시장, '허위사실 공표' 검찰 출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사받는 모습 보여드려 송구…당당하게 진술할 것"

아주경제

오세훈 서울시장 검찰 조사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2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기간에 '파이시티' 사업과 관련해 허위 사실을 언급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조사를 받기 위해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으로 향하고 있다. 2021.10.2 hama@yna.co.kr/2021-10-02 10:19:40/ <저작권자 ⓒ 1980-2021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시장 보궐선거 기간 허위사실을 말한 혐의와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2일 검찰에 출석했다.

오 시장은 이날 오전 10시께 서울중앙지검 조사에 앞서 "이렇게 조사받는 모습을 보여드려 국민께 매우 송구하다"며 "당당하게 진술하고 결과를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무너진 서울시정을 하루빨리 바로 잡아달라는 명령을 받고 시장에 당선됐는데 이런 일에 시간과 에너지를 소모하게 돼 죄송하다"고 말했다.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김경근 부장검사)는 오 시장을 상대로 파이시티 사업 관련 방송사 토론회 발언 경위와 허위사실 여부 등을 확인할 방침이다.

파이시티 사업은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백화점·업무시설·물류시설 등 복합유통단지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화물터미널이었던 부지를 다른 용도로 변경하는 과정에서 특혜·비리 의혹이 불거졌다.

해당 사업은 오 시장이 서울시장이던 2008년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에서 수정 가결돼 인허가가 났으나 사업 주체가 대출금을 상환하지 못해 중단됐다.

오 시장은 지난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 방송사 토론회에서 파이시티 사업이 과거 시장 재직 시절과 무관하다는 취지로 발언했다가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당했다.
문지훈 기자 jhmoon@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