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이하 협회)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협력해 대전 거점의 5G 융합서비스 산업육성과 기업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자 ‘5G오픈테스트랩 운영 활성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컨택채널 구축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단계별 교육프로그램은 대전지역 5G산업에 진출한 기업과 진출하고자하는 기업 및 (예비)창업자등을 대상으로 5G산업의 이해부터 5G네트워크 실습과 사례를 통한 실전형 교육이다.
교육과정은 5월부터 9월까지 초급-중급-고급으로 과정별 10시간씩 운영한다. 초급과정은 △5G의 이해와 산업전망 △사물인터넷기술과 서비스의 이해, 중급과정은 △5G를 활용한 비즈니스기회 △5G 네트워크 구조 △5G 기술이슈 발전방향, 고급과정은 △5G 오픈소스 및 클라우드 기술 △5G 오픈테스트랩 활용으로 구성된다.
각 과정별 5G 관련기업 대표부터 신입직원까지 다양한 임직원이 참여하여 5G산업의 이해와 기술활용을 통해 기업 및 개인별 역량강화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또한 참여한 기업은 오픈테스트랩 참여, 세미나/교육, 멘토링 등 추가적으로 다양한 지원서비스로 연계할 예정이다.
협회 담당자는 “오는 11월까지 5G산업 활성화를 위한 중급 및 고급과정을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며, 5G산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