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여야, '이재명 국감'서 대장동 격돌…대검 국감도 열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야가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 출석하는 국회 행정안전위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대장동 개발 의혹'을 두고 격돌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대장동 의혹'의 몸통이 사실상 이 후보라는 점을 부각하며 총공세를 펼칠 예정인 반면 민주당은 대장동 의혹을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규정하며 총력 방어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주요 쟁점은 이 후보와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의 연결 고리, 화천대유 실소유주 논란, 사업 인허가 과정의 특혜 여부 등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후보는 전날 "떳떳하고 당당하게 진실을 밝히겠다"면서 "대장동 개발사업의 성과와 중앙정부와 의회의 집요한 반대를 뚫고 공익환수를 해낸 저의 역량을 국민께 보여드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정면 돌파 의지를 밝힌 바 있습니다.

이 밖에 국회 법사위와 정무위 등 10개 상임위에서도 국정감사가 열립니다.

법사위에선 김오수 검찰총장 취임 후 처음으로 대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가 실시됩니다.

법사위 국감에서도 이 후보와 관련된 대장동 의혹과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관련한 고발사주 의혹을 놓고 여야의 치열한 공방이 예상됩니다.

(사진=연합뉴스)
강청완 기자(blue@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