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1 (토)

공주대, JH리얼티랩 추계 학술 워크숍 열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주대학교 부동산학과는 최근 '부동산학과 석·박사과정 JH리얼티랩 추계 학술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학원생의 실질적인 학문 배양과 부동산 전문가 육성을 위해 기획됐다.

워크숍은 △학위논문 작성법 △연구방법론 △부동산 빅데이터 및 프롭테크 △부동산 정책 △논문 통계 특강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학습과 토론,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부동산학과 김재환 교수의 '부동산학 논문 작성을 위한 연구방법의 적용과 과제' △서울신문 류찬희 국장(공주대 겸임교수)의 '기자가 바라본 부동산 정책에 대한 불편한 진실' △부동산도서관 정은상 대표의 '프롭테크와 부동산 컨설팅' △공주대 기업경영연구소 김진경 교수의 '논문 작성을 위한 통계 실습' 순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김재환 교수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대학원생의 논문 작성을 위한 역량 제고는 물론 각 분야의 최고 전문성을 가진 현직자가 부동산 산업의 향방과 정부 정책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하는 좋은 학습의 장이었다"고 평했다.

부동산학과 심희철 교수는 "우리 부동산학과 석·박사과정의 사회적 역할이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부동산학과 대학원의 높은 경쟁률이 이를 입증해준다. 겸손한 자신감이 더욱 필요할 때"라고 당부했다.

한편 공주대 일반대학원 부동산학과(석사, 박사, 석·박사 통합과정)는 부동산 관련 공공기관 및 건설업, 중개업, 금융업 등에서 종사하는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학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권태혁 기자 kdai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