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윤석열 검찰 고발사주 의혹

송영길 "공수처, 대선 전 윤석열 고발사주 수사 결론 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고발사주 의혹' 수사를 촉구하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향해 십자포화를 쏟아냈다.

송 대표는 22일 오전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국기문란 범죄 배후가 계속 드러나고 있다. 공수처의 존재가 빈 손이 되어서는 안 된다"며 "대통령 선거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빨리 결론을 내지 않으면 정치 논란이 될 것"이라며 강력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2021.10.20 leeh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는 "공수처가 정점식 김웅 의원실을 압수수색했음에도 수사에 진척이 없다며, 국회에서 체포동의안을 결의할 의지가 있으니 빨리 수사를 진행해야 한다"며 "김웅 의원도 비겁하게 도망다니지 말고 출두해 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송 대표는 부산저축은행 부실 수사가 대장동 의혹과 연결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과거 윤 후보가 사인한 부산저축은행 공소장을 읽어보면 (죄질이) 훨씬 미약한 사람도 다 기소됐는데 조우영만 빠졌다"며 "조우영 변호사, 김만배, 박영수 특검이 부산저축은행 1155억 대출건 부실 수사와 연결된다. 2015년 수원지검에서 조우영이 2년6개월 실형으로 구속 기소된 사실은 2011년 윤 후보가 검사일 당시 봐줬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지적했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윤 후보의 전두환 찬양 발언에 대한 공세도 이어갔다.

송 대표는 "전두환 찬양 망언 문제는 단순히 특정 지역의 문제가 아니라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라는 질서와 기본 가치관을 뒤집는 발언"이라며 "사과하려면 제대로 해야 한다. 강아지한테 사과 주고, 이런 식으로 국민 조렁하면 안 된다"고 비난했다. 이어 "국민의힘 자체에서 이에 대한 분명한 지적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sykim@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