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KT, 전자문서 서비스 전면 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용 빈도 높은 13종 증명서 대상

향후 민원 증명서로 확대 예정

인더뉴스

사진ㅣKT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KT[030200]는 자사 서비스 이용 고객 편의를 위해 ‘KT 전자문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KT 전자문서는 KT의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KT 도큐먼트DX’ 플랫폼으로 각종 증명서를 전자적 형태로 관리하는 서비스입니다. 정부24 가입과 본인인증 플랫폼인 패스(PASS) 앱을 설치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고객이 행정기관을 방문해 증명서를 발급하거나 정부24를 통해 증명서를 출력, 제출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서비스를 가입·변경할 경우 패스 앱의 ‘전자문서’를 통해 고객센터, KT프라자, KT대리점에서 관련 증명서를 손쉽게 증빙할 수 있습니다.

증명서 대상은 행안부 모바일 전자증명서에서 제공하는 증명서 중 주민등록 등·초본, 예방접종증명서 등 사용 빈도가 높은 13종이며 향후 각종 민원 서류 및 경력증명서 등 일반증명서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행안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 생활 속 전자증명서가 편리하게 이용될 수 있도록 이용기관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전자문서는 고객의 시간과 비용 절감 외에도 문서의 진본 확인을 보장해 위·변조 위험으로부터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종이 낭비를 줄이는 친환경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KT는 전자문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전자문서 서비스를 가입하고 응모한 고객 대상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11월 30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패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KT 도큐먼트DX는 생성·보관·유통·응용 등 전자문서 생애주기 전반을 관리 할 수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입니다. 지난 9월 KT가 13개의 기업과 ‘전자문서 DX 원팀’을 결성하고 국내 기업의 ESG경영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박현진 전무는 “구비서류 이외에도 종이 없는 친환경 조성을 위해 KT기술을 지속 개발하고 관련 영역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1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