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신도리코,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 사무용복합기·3D 프린터 부문 1위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세계비즈

지난 22일 서울시 강남구 한국표준협회 DT센터에서 열린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신도리코 홍보실 박선영 부장(좌측), 우측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우측)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신도리코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Korean Standard Quality Excellence Index, KS-QEI)’ 사무용복합기와 3D 프린터 부문 동반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사무용복합기 부문은 역대 총 12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와 한국품질경영학회(KSQM)가 국내 소비자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품질 우수성을 조사해 발표하는 종합지표다. 품질만족지수는 ‘사용품질’과 ‘감성품질’ 나누어 측정하는데, 성능·신뢰성·내구성 등 6개의 기준으로 사용품질을 평가하고 이미지·인지성·신규성 등 3개 기준으로 나눠 감성품질을 분석해 평가한다.

신도리코는 복사기와 팩시밀리를 선보인 이래 현재까지 뛰어난 기술력과 솔루션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사무용복합기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2015년에는 3D 비즈니스를 신사업으로 선정하고 적극적인 R&D 투자를 통해 FFF 방식의 ‘3DWOX 30X’, SLA 방식의 ‘Sindoh A1SD’, SLS 방식의 ‘Sindoh S100’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3D 프린터 사업 영역을 활발하게 확장해오고 있다. 또한 기업 프린팅 환경 최적화를 위한 통합문서관리 및 스마트 오피스·문서 보안 솔루션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업체 측에 따르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D450 시리즈는 A3 컬러 복합기 제품으로 분당 최대 36매(컬러/흑백) 출력을 지원하며 메모리 8 GB, SSD 250 GB, 양면인쇄를 기본 제공한다. 또한 10.1인치의 대형 UI 화면을 장착해 누구나 쉬운 조작이 가능하며 데이터 처리 기능과 내구성, 출력 및 스캔 기능까지 전반적인 기능이 향상됐다.

A3 흑백 복합기 N620 시리즈는 SRR(Self Refresh & Recycle) 방식을 적용한 제품으로 고화질 인쇄와 편리한 기기 관리를 가능케한 제품이다. 분당 26매, 30매, 42매, 48매의 출력속도의 복합기이며 저소음 및 고속화된 70 ipm의 자동 급지 장치(ADF)를 장착해 다량의 문서를 스캔 및 복사할 시에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신도리코는 교육용에서부터 산업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군과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3D 프린터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FFF(Fused Filament Fabrication) 방식의 대표 제품 ‘3DWOX 1’은 학생과 청소년들이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3D 프린터다. 초급자나 일반 개인도 손쉽게 3D프린팅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개인용 3D 프린터에 세계 최초로 ‘필라멘트 자동 공급’ 기능을 탑재하기도 했다.

세계비즈

한국품질만족지수 시상식 단체사진. 사진=신도리코


‘Sindoh A1SD’는 고해상도 LCD와 고효율 LED를 활용한 ‘마스크 광경화성 수지 조형 방식(MSLA, Masked Stereolightography)’의 3D 프린터다. 이 방식은 레이저를 쐬면 굳어지는 액상 레진을 활용한 방법 중 하나로, LED 광원을 이용해 하나의 층을 출력할 때 면 단위로 한 번에 굳히기 때문에 SLA 방식에 비해 출력 속도가 빠르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Sindoh S100’은 미세한 파우더 입자에 고온의 이산화탄소(CO₂) 레이저를 조사해 원하는 형태로 제품을 만드는 3D 프린터다. 재료 낭비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머티리얼라이즈의 블루신트 PA12(Bluesint PA12)공정 기술을 도입해 파우더를 재활용할 수 있다. 넓은 면적에 대비해 최적화된 출력 기술이 적용되어 연속적인 출력을 진행해도 동일한 출력품질을 보장하며 레이저 스캔 속도는 최대 15m/s로, 이는 최고의 글로벌 산업용 프린터와 동등한 수준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신도리코 홍보실 관계자는 “더 좋은 서비스와 품질을 위해 모두가 노력한 결과 올해도 한국품질만족지수 사무용복합기와 3D 프린터 부문에서 1위 수상의 결실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 향후에도 높은 고객 만족 가치를 실현해 나가기 위해 경쟁력 높은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2D & 3D 전문기업으로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