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쿠첸,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전기밥솥 부문 1위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비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비즈=권영준 기자]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고 한국품질경영학회와 공동 실시한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전기밥솥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제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품질 우수성을 소비자와 전문가로부터 인정받은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 만족도 종합 지표다. 쿠첸은 제품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과 접근성 등의 사용품질 지수에서 우수한 성적을 획득했으며 제품 이미지와 인지성, 신규성 등의 감성품질에서도 최고 등급을 받아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쿠첸은 밥솥 본연의 기능은 물론 고객 만족을 최우선시하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제품 개발과 품질 혁신을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40여 년간 쌓아온 기술 노하우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더한 IH압력밥솥, IR밥솥, 전기레인지, 플렉스쿡 등을 선보이며 고객이 먼저 찾는 주방가전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특히 올해 론칭한 ‘쿠첸 121 밥솥’은 국내 전기압력밥솥 중 유일하게 2.1 초고압 기술을 공인인증 받으며 우수한 제품력을 뽐냈다. ‘쿠첸 121 밥솥’은 밥솥 온도를 121도까지 끌어 올려 곡물 속 수분량을 극대화해 잡곡도 백미처럼 부드럽게 취사가 가능하다.

또한 2.1 초고압, 수분에 강한 ‘블랙 121’ 내솥과 함께 고강도 풀 스테인리스 재질로 2.1 초고압을 견딜 수 있도록 잠금 체결 면적을 2배 이상 늘린 ‘파워락’을 도입하는 등 제품 품질과 안전성을 높였다.

기능뿐만 아니라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고객 만족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쿠첸 121 밥솥’은 한국 전통 도자기를 모티브로 해 간결하고 유려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앞서 ‘2021 굿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되는 등 공간과의 조화를 고려한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쿠첸 관계자는 “변화하는 한국 식(食)문화에 맞춰 오곡을 넘어 ‘N곡 최적화 취사’와 ‘개인 밥맛 맞춤화’를 위한 연구 개발을 지속 중”이라며 “앞으로도 뛰어난 제품력으로 소비자 신뢰에 보답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young0708@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