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창진원, 제조·소재·부품 스타트업 투자 유치 IR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제8회 스타트업 넥스트콘’ 비대면 IR 개최
스타트업 투자유치 및 네트워킹 기회 발굴
뉴시스

[서울=뉴시스] 제7회 스타트업 넥스트콘 행사 진행 모습. (사진=창업진흥원 제공) 2021.10.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창업진흥원은 '스타트업 넥스트콘(START-UP NEXTCON)' 투자 유치 기업설명회(IR)를 27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타트업 넥스트콘은 창업진흥원이 주최하는 투자유치 및 네트워킹 행사로, 스타트업의 다음단계로의 성장과 유니콘 기업으로의 도약을 지원하는 콘테스트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8회차는 코로나19 방역 대응 4단계 연장으로 인해 온라인 플랫폼으로 진행한다. 제조·소재·부품 등 혁신 분야의 34개의 창업기업 중 예선을 통해 선정된 10개사가 참가한다.

IR피칭 직후에는 참여기업과 투자자들과의 총 3차례의 1:1 네트워킹이 진행되며, 행사 종료 후에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참여기업이 전문투자자와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7회차의 경우 사전 섭외된 약 30여명의 전문투자자가 온라인으로 참가하여 IR피칭을 평가·참관했다. 해당 기술분야의 기업과 투자자를 이어주는 프라이빗 데모데이 형태로 진행하여 참여기업·투자자 모두에게 호응을 얻었다.

참여기업의 연이은 투자유치 소식도 전해지고 있다. 제1회차 '아기유니콘200 육성 및 포스트 팁스 프로그램' 참여기업이었던 ▲드림에이스 시리즈A ▲클라우디아크 시리즈A ▲악어디지털 시리즈B ▲코핀커뮤니케이션즈 시리즈B 라운드를 완료해, 미래의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투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제9회 행사는 내달 24일에 진행하며, '헬스케어, 제조·소재·부품 분야'의 혁신 창업기업이 함께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