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가까워진 '위드 코로나'…헬스장 업계 "백신패스 도입 신중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헬스장 업계 "주 이용 젊은층 백신 접종 적어…도입시 대책 필요"

방역 전문가들 " 미접종자가 많은 수록 위드 코로나 정책 큰 위협"

뉴스1

26일 경기 부천시 상동에 소재한 청년피티 헬스장에서 회원들이 운동을 하고 있다. 정부는 이르면 다음달 1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 이른바 '위드(with) 코로나'가 시작을 알렸다. 정부는 지난 25일 ‘단계적 일상 회복’ 이행과 관련한 공청회를 열고 '위드 코로나 정책 전환 초안'을 공개했다. 초안에 따르면 식당과 카페 등 다중 이용시설의 영업시간 제한을 완전히 해제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으로 지금까지 불가능했던 헬스장 샤워시설도 개방되고, 영화관에서 팝콘을 먹는 것도 가능해진다. 2021.10.26/뉴스1 © News1 정진욱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천=뉴스1) 정진욱 기자 = 정부가 지난 25일 점진적 일상회복 즉 '위드 코로나'(코로나19와의 공존)계획안을 발표한 가운데, 헬스장 업계는 '백신패스' 적용에 대한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앞서 정부는 위드 코로나 계획안에 헬스장 등 실내체육시설은 고위험 시설로 보고 백신패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접종증명·음성확인제, 즉 백신패스는 예방접종 이력이 확인되거나 48시간 이내 PCR 음성확인서를 소지한 사람만 시설 출입 및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제도다.

방역당국은 누구나 예방접종 앱 등을 통해 접종이력 등을 확인·증명하도록 할 계획인데, 헬스장 업계에서는 이용 제한 시간 해제에 대해선 환영했으나 백신패스 도입은 다시 한 번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한다.

경기 부천시에서 헬스장을 운영하고 있는 오재균 대표는 26일 "우리 헬스장의 경우에는 고등학생 등 젊은 층이 많은데, 이들은 백신을 접종을 많이 하지 않았다"며 "백신 패스를 도입하면 이들은 헬스장을 이용할 수 없어 매출에도 영향을 끼친다"고 말했다.

이어 "만약 백신패스를 도입하면 1년 등록을 한 고등학생이나 백신을 맞지 않은 회원들은 환불을 해줘야 하는데, 정부가 이런 상황을 대비한 대책이 있는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뉴스1

헬스장 관계자가 26일 경기 부천시 상동에 소재한 청년피티 헬스장에서 소독을 하고 있다. 2021.10.26/뉴스1 © News1 정진욱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씨는 "이는 헬스장을 고위험시설로 묶은 결과"라며 "헬스장 업계는 손해를 보더라도 정부가 하라는대로 방역 대책을 따랐으나, 이번에는 정부가 헬스장 업계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해 정책을 마련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일각에선 위드 코로나를 도입하는 것에 대해 '미접종자에 대한 차별'이라는 주장도 나온다. 개인 신념에 따라 백신을 거부할 수 있는데, 정부가 강제로 백신을 접종하도록 만든다는 것이다.

하지만 감염병 전문가들은 미접종자가 많을 수록 위드 코로나 정책은 큰 위협을 받게 된다며 백신 접종이 필수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gut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