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이재명 "상무 E-스포츠단 창단 제안…게임 미래핵심 산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년 '취업 면접' 지원서비스도 공약으로 내세워

연합뉴스

이재명, e스포츠 발전을 위해..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5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e스포츠 발전을 위한 국회의원 모임 창립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1.11.15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수진 정수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5일 게임산업을 육성 및 청년 세대 지원을 위한 방안으로 '국군체육부대(상무) E-스포츠단 창단'을 제안했다.

이 후보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E-스포츠 발전을 위한 국회의원 모임' 창립총회에서 "축구단 등 여러 상무 스포츠단이 있는데 국군 상무 E-스포츠단을 설치해 군대 가는 게 고통이 아니라, 자기 역량 발휘하고 국제 대회 출전하고 실력 양성하는 기회가 되는 게 어떠하냐"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젊은이가 좋아하는 일 하며 일생 보내는 것도 중요한데, 군대 내에서도 역량 발휘하고 기량 드러내고 국가 사회에 기여하는 게 어떨까"라며 "E-스포츠단 창단을 위해 의원들께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게임이)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으로 채택돼 국가간 경쟁이 이뤄지게 됐다"며 "게임하는 어린이들을 일탈했다고 비난할 게 아니라 하나의 영역으로 바뀌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앞으로 생산성도 개선하고 사람들의 시간, 여유시간도 많이 늘어 미래산업 핵심은 게임산업 포함한 놀이문화 놀이산업이지 않겠느냐는 게 대체적인 예측"이라며 미래산업으로서 게임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그는 "게임 자체는 많은 소재도 필요하고 창의성도 필요하고 개성, 독창성도 매우 중요한 가치"라며 "우리가 K-컬처(처럼), 전 세계에서 문화적으로 앞서가는 것처럼 게임도 조금만 관심을 갖고 지원하면 전 세계를 선도하는 나라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게임 문화강국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게임시장 자체가 갖는 엄청난 성장성, 그 안에서 좋은 일자리, 국내 산업 영향 등 고려하면 지금 의원 여러분께서 지원 단체 만들고 해주는 것 자체가 우리 대한민국 경제의 대대적인 전환, 신산업 확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마침 셧다운제가 폐지됐고 국회도 지원할테니 세계에서 우리가 소프트파워 엔진이 되는 데에 게임산업 앞서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한 취업 플랫폼 조사를 보니 취준생이 예상하는 평균 면접 예상 비용이 48만 원에 달한다고 한다"며 "부모님 부담도 덜어주고, 혼자 끙끙 앓지 않도록 '청년면접 관련 완벽 지원 서비스'를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면접에 필요한 정장 대여, 헤어·메이크업 사진 촬영 지원,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전문가와의 모의 면접 코칭서비스도 제공하겠다"면서, '공공부문 면접 수당 지급을 의무화', '면접 수당 지급 중소기업에 일자리 우수기업 등의 인센티브 부여' 등의 방안도 제시했다.

gogog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