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두달 만에 왕좌의 게임이 10년에 걸쳐 이룬 기록 추월
© 뉴스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오징어 게임'이 대표적인 미드인 ‘왕좌의 게임’마저도 넘어섰다.
오징어 게임이 유튜브 조회수에서 미국 HBO 역대 최고 드라마로 평가받는 왕좌의 게임을 넘어선 것.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는 유튜브 내 오징어 게임 관련 영상 조회수가 왕좌의 게임 관련 영상 조회 수를 추월했다고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버라이어티는 영상 콘텐츠 분석 업체 보빌의 분석 결과를 인용, 유튜브 내 오징어 게임 관련 예고편 등 각종 영상 약 12만9000개가 조회수 170억 회를 넘겼다고 밝혔다.
이는 왕좌의 게임의 유튜브 조회수 169억 회를 넘어서는 숫자다. 왕좌의 게임 관련 영상은 42만개, 조회수는 169억 회다. 이는 2011년 첫 번째 시즌을 선보인 왕좌의 게임이 10년 간 쌓아올린 기록이다.
오징어 게임은 공개된 지 두 달도 안돼 왕좌의 게임이 10년간 이룩했던 기록을 갈아치운 것. 오징어 게임은 지난 9월 17일 공개됐다.
버라이어티는 "왕좌의 게임이 팬을 모으기 위해 10년이 걸린 것에 비해 오징어 게임은 약 8주 만에 스트리밍 차트를 석권했고, 유튜브마저 점령했다"고 평가했다.
이는 오징어 게임이라는 1차 저작물뿐만 아니라 콘텐츠가 재생산되는 유튜브 플랫폼의 2차 저작물 시장에서도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영화·드라마 통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닷컴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9월23일부터 11월7일까지 46일 간 넷플릭스 TV쇼 부문 전 세계 1위를 달렸다.
sinopar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