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리얼 블록체인 포럼] 황보승희 의원 “NFT·메타버스 등 신성장 분야 입법 지원하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황보승희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18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진행된 '제2회 리얼블록체인포럼'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부와 국회가 머리를 맞대서 NFT(대체불가능한토큰)나 메타버스 같은 신성장산업 분야의 규제를 완화해 (관련 산업이) 변화 속도에 적응할 수 있도록 입법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부산 중구영도구)은 18일 아주경제 주최로 열린 ‘제2회 리얼 블록체인 포럼’에 참석해 한국이 NFT와 메타버스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국가로 거듭나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황보 의원은 “코로나19 이후 우리 세상은 급격한 변화를 맞이했다. 시대의 혁신과 변화 가져올 수 있는 큰 계기가 됐다”면서 “전문가들은 머지않은 미래에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대체불가능토큰, 즉 NFT가 디지털 화폐로 통용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거래 방식과 수단의 변화는 경제, 산업, 문화뿐만 아니라 우리의 생활양식 전반에 많은 변화를 일으킬 것이기 때문에 다가올 미래를 공부하고 준비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며 “포럼에서 좋은 의견을 듣고, 대한민국의 미래 발전을 위해 더 큰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겠다”고 덧붙였다.

정명섭 기자 jms9@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