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5 (토)

부울경 초광역협력 공감대 확산, 주민설명회 연속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8일 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온·오프라인 개최

특별지방자치단체 설치 추진상황 보고 및 정책발표 진행



헤럴드경제

부울경 행정·경제·생활·문화 공동체 추진 [부산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부산)=윤정희 기자]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이하 합동추진단)은 8일 오후 2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설치 공감대 확산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내년 출범 예정인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에 대한 인지도와 체감도를 높여, 부울경 메가시티 추진의 당위성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조성하고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울경 메가시티는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양극화와 지방소멸에 대처하기 위한 방안으로, 이를 추진하기 위해서 부울경 합동추진단이 지난 7월에 개소식을 갖고 특별지방자치단체 출범을 준비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소개 및 추진상황 보고 △특별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하게 될 정책에 대한 전문가 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최근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사전에 직능별 단체 대표로 구성된 최소한의 인원으로 참석자를 선정하고,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재형 합동추진단 사무국장은 “부울경 메가시티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지역 주민들의 이해와 지지가 필수적이며, 민관이 함께하는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합동추진단은 부산을 시작으로 경남, 울산 등 권역별 주민설명회를 개최함으로써 부울경 메가시티 홍보 및 시도민 공감대 확산에 주력할 예정이다.

cgn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