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DL이앤씨에 따르면, 올해 2월 인천 영종국제도시에서 공급한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1순위 청약에서 특별공급을 제외한 893가구 모집에 6436명이 접수해 평균 7.2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사업장은 당시 영종 지역에서 공급된 단지 중 1순위에서 역대 최다 청약자가 몰린 단지로 이름을 올렸다. 최근 서울 강동구에서 선보인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도 평균 337.9대 1의 경쟁률로 서울 기준 역대 최다 청약자 수를 기록했다.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 조감도 [사진 = DL이앤씨]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달에는 경기 의정부시 신곡동 일원에서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를 공급한다. 이 사업장은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5개동 전용 84㎡ 단일 주택형 650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남향 위주의 4베이 판상형과 타워형을 조화롭게 배치해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새로운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도 의정부시 최초로 적용한다. 안방, 주방, 화장실 등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채 공간을 트거나 나누기가 가능한 적극적인 가변형 구조로 설계했다. 현관에는 수납을 극대화한 대형 팬트리도 설치돼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타입별 상이). 또, 다용도실에는 세탁과 건조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세탁존 등 합리적인 주거 동선으로 입주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단지 안에는 어린이집을 비롯해 학원차량 드롭오프존과 키즈스테이션, 다함께돌봄센터, 미니짐 등 키즈 특화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또 건식사우나가 완비된 피트니스센터와 스크린골프, 에듀센터, 게스트하우스, 그린카페 등의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들도 들어선다.
도보통학거리에 발곡초·중·고가 있고 사업지 앞 금신로를 통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구리~포천 고속도로 진출입도 쉽다. 의정부경전철 발곡역과 수도권지하철1호선 의정부역도 가깝다. 의정부역은 향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의 개발도 계획돼 있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 일원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김태진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