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요약
서류 심사, 현장 평가, 위원회 심의 거쳐 신규 8개소 선정
[목포=뉴시스] 목포으뜸맛집.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목포=뉴시스] 박상수 기자 = 전남 목포시가 '2022년 목포으뜸맛집' 143개소를 지정했다.
시는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정갈하고 맛깔스러운 음식, 특색있는 별미요리, 위생관리 상태 등 엄격한 기준에 따라 으뜸맛집 8개소를 추가로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절차의 투명성 높이기 위해 식품·외식·관광 학계 관련자 및 민간전문가 등으로 목포으뜸맛집선정위원회를 구성하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평가 등을 실시했다.
지난 9월 공개모집에 접수한 총 40개소 중 행정처분이나 신청자격 결격사유 조회 등 1차 서류심사에 통과한 30개 업소를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는 맛, 향토성, 서비스, 위생, 분위기, 영업철학 등 6개 항목에 대한 2차 현장평가 후 위원회 심의를 거쳐 신규 8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으뜸맛집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기존 으뜸맛집에 대해서는 사후점검을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실시했다.
또 식품위생업무 전문 감시원과 함께 공동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전수조사와 재점검 등을 통해 2개소는 으뜸맛집에서 제외했다.
시는 매년 으뜸맛집 사후점검을 실시해 엄격하게 관리하는 한편 으뜸맛집이 목포의 맛을 전국에 알리고 수준 높은 음식문화 정착을 선도하는 대표 음식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으뜸맛집은 목포의 맛을 대표하는 업소"라면서 "맛이 목포 관광의 핵심 컨텐츠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철저하게 관리해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parks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