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일)

이슈 차기 대선 경쟁

‘이재명은 합니다’→‘나를 위해 이재명’... 새 슬로건 발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가 29일 '앞으로 제대로', '나를 위해 이재명'이라는 새 캐치프레이즈와 후보 슬로건을 발표했다. 사진은 이재명 대선 후보의 새 캐치프레이즈와 슬로건.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기존의 ‘이재명은 합니다’를 대체할 새로운 대선 슬로건을 발표했다.

29일 이재명 후보 측은 새로운 캐치 프레이즈는 ‘앞으로 제대로’ 슬로건은 ‘나를 위해 이재명’으로 정해졌다고 밝혔다.

이 후보 측은 “오늘 발표한 캐치프레이지와 슬로건에는 미래를 향해 가자는 후보의 비전과 국정 운영 철학 그리고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실익을 줄 수 있는 실용적인 정부를 만들겠다는 후보의 진심이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이 후보 측은 “먼저 새로운 캐치프레이즈인 ‘앞으로, 제대로’는 이재명 정부가 걸어가야 할 두 갈래 큰길을 천명한다.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는 비전을 ‘앞으로’라는 길에 함축적으로 표현했다”면서 “또한 ‘앞으로’는 경제, 취업, 부동산, 세금 등 국민의 삶을 힘들게 하는 정책현안을 앞장서서 해결하겠다는 후보의 현장중심형 자세도 담겨있다”고 했다.

이어 “두 번째 큰길 ‘제대로’는 이재명답게 일하겠다는 뜻이다. 어떤 일도 빈틈없이 처리하겠다는 약속이다. 국민이 불만을 갖는 정책이 있다면 고치고, 바꾸고, 바로 세워서 국민에게 박수 받겠다는 다짐”이라며 “그동안 사용했던 슬로건 ‘이재명은 합니다’가 낳은 유능하고, 일 잘하는 정치인이라는 평가를 더 강화해 ‘이재명은 제대로 합니다’라는 기대와 확신을 느낄 수 있게 한다”고 했다.

이 후보 측은 “‘앞으로, 제대로’는 대한민국의 미래 5년이 더 앞으로 나아가도록, 국민 누구나 제대로 된 기회와 혜택을 누리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국민공감, 국민희망 캐치프레이즈”라며 “새로운 후보슬로건(PI 슬로건)인 ‘나를 위해, 이재명’의 강력한 차별화 포인트는 대통령이라는 단어를 뺐다는 것이다. ○○○ 하는 대통령이라는 후보 중심의 과거형 슬로건이 아니라 국민 중심의 새로운 가치와 기대가 담긴 현재 미래형 슬로건이라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 국민이 원하는 대통령은 국민 위에 군림하는 제왕적 대통령이 아니다. 나에게, 내 삶에 힘을 주는 리더, 국민과 소통하고, 신뢰를 쌓아 발전과 성공과 영광을 함께 누리는 서번트 리더십을 갖춘 리더”라며 “세상 그 무엇보다 중요한 건 오천 이백만 국민 개개인, 즉 ‘나’라는 존재이다. ‘나를 위해, 이재명’은 도움이 절실한 나를 위해, 희망이 고픈 나를 위해, 도전할 용기가 필요한 나를 위해, 가족이 먼저인 나를 위해, 아이가 소중한 나를 위해 등 다양한 생각과 바람을 갖고 오늘을 사는 대한민국 소시민이 주인이 되는 슬로건”이라고 밝혔다.

[김명일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