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요약
소셜 커뮤니티 기반 메타버스 '플레이댑 랜드'
유저간 거래 이뤄지는 NFT 접목 계획
유저간 거래 이뤄지는 NFT 접목 계획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이 메타버스 신작 ‘플레이댑 랜드(PlayDapp Land)’를 로블록스에 출시하고 상용화를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6월 로블록스에 출시한 알파버전 ‘플레이댑 타운’의 정식 서비스 버전이다.
‘플레이댑 랜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소셜 커뮤니티 기반의 메타버스로, 플레이댑이 제공하는 랜드 안에서 농부, 광부, 등대지기, 경찰 등의 직업을 경험할 수 있고 게임 내 경제 활동을 통해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로블록스 주요 유저층인 청소년들의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비롯해 플레이댑의 NFT(대체불가능토큰) 캐릭터로 구현된 아바타를 만나볼 수 있으며, 숨바꼭질 처럼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들이 준비되어 있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이미 유저간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NFT가 접목될 계획이며, 이번 정식 서비스 기념 이벤트로 오픈패스(OpenPass) 구매시 높은 가치를 지닌 플레이댑 NFT 쿠폰을 유저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획득한 쿠폰은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에서 R등급 NFT로 교환 가능하며 합성재료 또는 유저간 거래에 활용 가능하다.
이를 통해 유저들이 게임에 들이는 시간과 노력을 디지털 자산인 NFT로 전환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 할 뿐만 아니라, 향후 보유한 NFT를 메타버스 공간인 플레이댑 랜드 안에서 펫, 아이템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중이다.
플레이댑 정상원 총괄은 “플레이댑 랜드는 메타버스와 NFT를 결합한 새로운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로블록스의 강점을 살려 유저들이 직접 창작하는 아이템을 자연스럽게 플레이댑 랜드에 녹여 궁긍적으로 ‘이용자와 개발사가 함께 만들어가는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