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이슈 김정은 위원장과 정치 현황

김정은, 부부동반 설공연 관람…리설주 145일만에 등장(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부부동반 설공연 관람
(서울=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난 1일 평양 만수대예술극장에서 설 명절 경축공연을 관람했다고 조선중앙TV가 2일 보도했다. 이날 공연에는 김 위원장 아내 리설주 여사도 동행했다. 리설주 등장은 작년 9월 9일 금수산태양궁전 참배 이후 145일 만이다. [조선중앙TV 화면] 2022.2.2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기자 =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난 1일 평양 만수대예술극장에서 설 명절 경축공연을 관람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일 전했다.

김 위원장 아내 리설주 여사도 동행했다. 리설주 등장은 작년 9월 9일 금수산태양궁전 참배 이후 145일 만이다.

통신은 "김정은 동지께서 리설주 여사와 함께 극장 관람석에 나오시자 전체 관람자들은 폭풍같은 '만세!'의 환호를 올렸다"며 "김정은 동지께서는 환호에 답례하시며 관람자들과 예술인들을 따뜻이 축하하셨다"고 전했다.

리 여사는 북한 정권수립 73주년인 지난해 9월 9일 김일성·김정일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태양궁전 참배에 동행한 이후 두문불출했다.

앞서 지난해 2월 16일 김정일 생일 '광명성절' 기념공연, 2020년 1월 25일 설 명절 기념공연 등 연초에 김 위원장과 함께 공연을 관람하는 모습을 노출한 바 있다.

이날 공연은 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조용원 당 조직비서, 김덕훈 내각 총리, 박정천 당 비서와 당 중앙위원회 리일환·정상학·오수용·태형철 비서 등이 함께 관람했다.

김 위원장은 공연 이후 리 여사와 함께 무대에 올라 출연자들을 격려하고 함께 기념사진을 찍었다고 통신은 전했다.

j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