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문재인 정부 5년' 온라인 백서 靑 홈피에 공개…투표도 가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사진 청와대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와대가 20일 문재인 정부의 5년 국정운영 결과를 담은 온라인 백서 '문재인 정부 국민보고'를 발간해 청와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백서는 50대 핵심 과제를 추려 그 추진결과를 주요 통계 자료 등을 곁들여 상세히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한국판 뉴딜, 포용적 복지, 선도형 경제, 코로나19 등이 핵심 과제에 포함됐다.

또 일본 수출규제를 극복하는 과정이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를 골자로 하는 이른바 '문재인 케어' 도입 등에 대해서는 스토리텔링 방식의 콘텐트를 구성해 백서에 담았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또 백서가 공개되는 웹페이지에 '국민#공감'이라는 온라인 투표 공간을 마련해 대표 정책 가운데 무엇이 가장 잘 된 정책인지를 국민이 투표할 수 있도록 했다.

청와대는 "주요 정책에 대한 추진 배경 및 취지, 그 과정과 결과를 친절하고 알기 쉽게 설명한 백서"라며 "정부 부처의 관련 정책자료도 함께 연계해 확인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임기 만료를 50일 앞둔 시점에서 국민 누구나 주요 국정과제 추진 결과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웹페이지를 만든 것"이라며 "인쇄물 백서나 영상백서 등도 준비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국민보고는 임기 종료 후에도 대통령기록관으로 이관돼 국민들이 보실 수 있게 제공될 예정"이라고 했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