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e스포츠 에이전시 쉐도우, 미래산업고와 인재양성 MOU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쉐도우코퍼레이션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고용준 기자] KBS스포츠예술과학원과 연계해 시작한 코칭스태프 육성은 단지 첫 걸음이었다. e스포츠 전문 에이전시 쉐도우코퍼레이션이 e스포츠 인재양성을 위한 두 번째 스탭을 내디뎠다.

쉐도우코퍼레이션(이하 쉐도우)은 지난 21일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미래산업과학고등학교와 e스포츠 인재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쉐도우는 e스포츠 전문 에이전시로 김정수 감독을 비롯해 ‘바이퍼’ 박도현, ‘킹겐’ 황성훈, ‘오너’ 문현준, ‘제카’ 김건우, ‘베릴’ 조건희 등 대표 e스포츠 에이전시로 활동하고 있으며,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아마추어 신인선수의 발굴 및 양성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쉐도우와 미래산업과학고등학교는 이번 협약 이후 ▲연계 활동 공동 개발하고 운영하는데 상호 협력 ▲상호 교육 활동에 필요한 학교 내 실습실과 기자재 등을 제공 ▲ 체험학습 및 초빙 강연 등의 현장학습에 필요한 기회를 제공 등 기타 필요사항은 협의 후 진행해서 나가기로 했다.

미래산업과학고등학교는 2020년부터 e스포츠에 다양한 관심을 가지고 다방면으로 e스포츠활동을 학생들에게 장려하였다. 또한 학생들에게 창의성과 도전 정신을 함양하고자 방과 후 e스포츠 동아리를 운영 중이다. 쉐도우와 협력을 통해 인재 육성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미래산업과학고등학교 김태식 교장은 "미래산업과학고는 발명학교로 창의성과 함께 도전적이고 열정적인 요소가 융합된다면 우리나라 게임 산업 발전은 물론이고 이번 협약을 통해 건전한 게임 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쉐도우 박재석 대표는 "항상 e스포츠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을 통해 건전한 e스포츠 문화에 이바지하며 , 미래산업 과학 고등학교 다양한 인재들과 함께 할 기회에 기대가 많이 된다"고 밝혔다. / scrapper@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