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GTX에 이어 7호선 연장까지… 서울 접근성 더 좋아지는 ‘양주 옥정신도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석열 정부 110대 국정과제에서 수도권광역철도(GTX) 차질없이 추진 언급
7호선 연장선 2단계 옥정~포천 구간 내년 하반기 공사 진행 전망
서울 접근성 개선으로 시장 주목도 높아진 양주 옥정신도시에서 마지막 민영주택 공급


양주 옥정신도시가 GTX에 이어 7호선 연장까지 본격화되면서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두 노선 모두 강남권을 관통하는 ‘황금노선’으로 통하는 만큼 양주 옥정신도시의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양주 덕정역을 기점으로 의정부, 창동, 광운대, 청량리, 왕십리, 삼성, 양재 등 주요 지역을 지나는 ‘GTX-C 노선’은 2026년 개통 목표로 진행 중이다. 더욱이 지난 3일 대통력직 인수위원회에서 110대 국정과제를 발표하면서 수도권광역철도(GTX)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어, 사업 진행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7호선 연장 사업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도봉산~옥정을 잇는 1단계 구간이 2025년 준공 목표로 진행 중인데다, 2단계 구간인 옥정~포천 사업도 내년 하반기 공사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경기도가 최근 지역 언론을 통해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옥정~포천 광역철도 사업은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가 사업계획 적정성 재검토를 완료하면서 총사업비 심의를 거쳐 기본계획 승인만 남겨둔 상태라고 밝혔다. 계획대로 추진될 경우 늦어도 오는 6월쯤 기본계획 승인과 함께 기본 및 실시설계를 거쳐 내년 하반기에는 공사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철도망 구축은 부동산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접근성 개선에 따른 주택 수요 증가로 집값 상승은 물론, 유동인구 증가에 따른 상권 발달까지 그 변화가 크기 때문이다.

GTX와 7호선 연장으로 서울과 더 가까워질 양주 옥정신도시는 개발 막바지 단계로 아파트 공급도 거의 마무리된 상태다. 이런 상황에서 이달, 마지막 민영주택 공급으로 ‘e편한세상’ 브랜드가 선보인다.

파이낸셜뉴스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 투시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달 주택전시관을 개관하는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은 경기도 양주 옥정신도시에 지하 1층~지상 27층, 14개 동, 전용면적 84ㆍ99㎡, 총 938세대로 조성된다. 이미 입주를 완료한 옥정신도시 내 ‘e편한세상’ 단지들과 함께 총 6,463세대의 대규모 브랜드타운을 형성하는 점도 특징이다.

입지 여건도 우수하다.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은 옥정신도시와 회천신도시 중심부에 위치해 각종 편의시설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녹지 공간도 풍부해 쾌적한 주거 생활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단지가 조성되는 양주 옥정신도시는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 수도권 전역에서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여기에 전용면적 85㎡를 초과하는 추첨제 물량도 갖추고 있어 청약 가점이 낮은 2030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