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이슈 초유의 현직 당대표 징계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이강덕 포항시장 후보 압도적 지지 호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포항=신계호 기자] "이강덕 후보의 압도적 당선과 새로 출범한 윤석열 정부의 국정 운영을 적극 지지 해주시기를 호소합니다."

지난 22일 포항을 찾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강덕 포항시장 후보의 압도적 지지를 호소하기 위해 합동 유세를 비롯해 포항 주요 도심과 농어촌 등 지역 곳곳을 순회하는 주말 집중 유세를 펼쳤다.

이날 오후 2시 이철우 경북도지사 후보를 비롯 김정재 도당위원장과 김병 포항남·울릉 국회의원. 박성민 울산중구국회의원 및 지역 시·도의원 후보자 등과 함께 영일대해수욕장과 그린웨이 분수공원 등에서 합동 유세를 가지면서 운집한 많은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표심을 적극 공략했다.

이강덕 후보는 "지난 대선에서 이준석 대표와 같은 활기찬 청년 DNA가 국민의 힘이 승리하는데 큰 힘이 됐다"고 강조하며 "국민의 힘이 국민의 마음을 더욱 읽고 국민을 위한 안정적인 국정 운영을 하는데 힘이 실릴 수 있도록 이번 지방선거에서도 압도적인 지지를 당부한다"며, "포항의 혁신적인 발전을 이끌 연구중심 의과대학 등을 만들어 청년이 일할 수 있는 도시, 청년이 살고 싶어하는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모든 노력을 기울여 가겠다"고 말했다.

이준석 당 대표는 "서울의 청계천처럼 이강덕 시장이 약속한 포항의 학산천 등 도심 생태하천이 복원되고, 영일만대교 건설와 연구중심 의대 설립 등 포항이 꾸고 있는 꿈을 적극 응원한다"며, "지난 대선에서 포항시민들이 보내준 압도적인 지지로 승리할 수 있었던 은혜를 갚고 싶다"고 밝히고 "이번 선거에서도 압도적인 승리를 할 수 있도록 지지를 보내달라"고 호소했다.

이 후보는 주말과 휴일을 포함 5일장이 열린 오천읍과 기계면을 비롯 포항 지역 9개 읍면동 등을 사흘간 연이어 순회하는 현장 집중 유세를 가졌다. 현장 유세는 국민의힘 시·도의원 후보들과 함께 참석한 가운데 이강덕 후보는 포항 발전을 위해 유능한 일꾼인 국민의힘 후보들에 대한 시민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거듭 당부했다.

이강덕 후보 캠프 한 관계자는 " 이강덕 후보는 선거기간 동안 포항 지역의 29개 읍면동을 모두 돌며 각 지역별 특성에 맞춤 '우리동네 지역공약'을 발표하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등 통합과 화합의 지역밀착형 소통 행보를 이어가며 민심토크 정책간담회를 열어 현장의 의견을 목소리를 듣는 귀중한 시간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의 힘 이강덕 포항시장 후보는 "시민 여러분이 각 분야별로 내어 주신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존중하며 정책에 반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보내주시는 뜨거운 지지와 성원에 힘입어 6.1 선거에서 압승을 거둬 우리 포항이 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 도약시키는데 온 힘을 다 하겠다"고 각오를 피력했다.

머니투데이

(사진설명)포항 영일대해수욕장에서 열린 합동유세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이강덕 포항시장 후보의 손을 잡고 포항 발전을 약속하며 압도적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사진제공=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항=신계호 기자 phfk@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