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세계 속 한류

BTS,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 홍보대사 전격 수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세계적인 아티스트 방탄소년단(BTS)이 박형준 부산시장이 요청한 2030부산세계박람회(월드엑스포) 홍보대사 활동을 수락해 2030월드엑스포 유치 여정에 동참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아티스트 방탄소년단(BTS)이 박형준 부산시장이 요청한 2030부산세계박람회(월드엑스포) 홍보대사 활동을 수락해 2030월드엑스포 유치 여정에 동참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세계적인 아티스트 방탄소년단(BTS)이 박형준 부산시장이 요청한 2030부산세계박람회(월드엑스포) 홍보대사 활동을 수락해 2030월드엑스포 유치 여정에 동참하기로 했다.

17일 부산시 등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하이브측은 박 시장의 요청에 대해 검토한 결과 홍보대사를 공식 수락하기로 했다.

하이브 박지원 대표는 "박형준 부산시장으로부터 요청을 받은 후 BTS 아티스트들에게 취지를 브리핑했고 전원의 동의를 얻어 (홍보대사)참여를 기쁜 마음으로 수락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시도 전 세계에 걸쳐 두꺼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BTS가 유치전에 참여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부산이 2030월드엑스포 유치에 나섰다는 사실을 가장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게 됐다며 크게 환영의 뜻을 밝혔다.

앞서 박 시장은 15일 오후 하이브 박 대표에게 직접 연락해 2030월드엑스포의 가치와 의미를 설명하고 BTS의 홍보대사 참여를 요청했다.

최근 BTS는 데뷔 9년만에 잠정 활동 중단을 선언했지만, 월드엑스포가 전 세계인에게 좋은 영향력을 주는 행사이고 올림픽과 월드컵을 넘어서는 의미 있는 행사인 만큼, 홍보대사직을 수락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BTS가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전에 공식 참여하면서 앞으로 어떤 활동을 할지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의 문구를 통한 홍보가 효과적일 것이라고 가벼운 분위기에서 얘기를 나눈 적은 있다"고 말했다.

BTS가 최종적으로 2030월드엑스포 홍보대사가 되면 1호 홍보대사인 배우 이정재 씨, 2호 홍보대사 가상인간 로지에 이어 3번째 홍보대사가 된다.

박 시장은 "배우 이정재 씨를 비롯한 홍보대사들에 더해 BTS까지 합류한다면 국내외에서 2030월드엑스포에 대한 관심과 지원 열기가 엄청나게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덕수 국무총리를 단장으로 한 정부대표단과 부산시, 대한상공회의소는 함께 오는 21일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하는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에서 2030월드엑스포 유치 후보국 2차 경쟁프레젠테이션에 참여해 BIE 회원국을 대상으로 유치 교섭 활동을 펼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