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이슈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자율주행 화물·버스 준비한다"…티맵모빌리티-마스오토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티맵-마스오토 협력 통해 자율주행 데이터 수집

뉴스1

(왼쪽부터)박서하 티맵모빌리티 SEA 담당과 박일수 마스오토 대표가 서울 강남 마스오토 본사에서 자율주행 플릿 서비스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있다.(티맵모빌리티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티맵모빌리티가 자율주행 화물 및 여객 운송 시대를 준비한다.

티맵모빌리티는 자율주행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 마스오토와 자율주행 플릿(Fleet) 서비스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마스오토는 고가의 장비 없이 카메라 기반 기계학습 모델을 활용해 스스로 학습하고 발전하는 자율주행 핵심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티맵모빌리티는 마스오토의 솔루션을 공항버스나 화물차 등에 설치해 도로환경 및 차량제어와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할 예정이다. 수집된 데이터는 마스오토의 자율주행 기술 개발 및 티맵모빌리티의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활용된다.

양사는 자율주행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하고 지자체 등 정부 정책에 맞춰 보다 고도화된 자율주행 서비스 제공을 위한 중장기적 사업 협력에도 나선다.

박일수 마스오토 대표는 "마스오토의 핵심 기술인 카메라 기반의 머신러닝 모델을 활용해 스스로 학습하고 발전하는 자율주행 트럭을 구현할 것"이라며 "티맵모빌리티와의 협력으로 주행 데이터 수집 능력을 강화하고 서비스 상용화 준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박서하 티맵모빌리티 SEA 담당은 "티맵모빌리티는 다가올 자율주행 시대에도 선도적인 서비스 개발을 주도하고 자율주행 서비스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스오토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eejh@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