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간 전 세계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 두 배 증가
‘27년까지 5G가입 44억건 예상
‘27년까지 전 세계 모바일데이터 트래픽의 60% 5G망에서
이동통신 기술의 표준화 협약체인 3GPP가 발표한 5G 로고. |
2022년 말, 전세계 5G 가입자는 10억 건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됐다. 북미 지역이 5G 가입률에서 세계를 선도할 것으로 전망됐다. 최신 에릭슨모빌리티보고서에 따른 결과다.
보고서는 북미 지역은 2027년까지 10명 중 9명꼴로 5G 가입이 예상되는 등 향후 5년 내 5G 가입률에서 세계를 선도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서유럽 82%, 걸프협력회의 지역 80%, 그리고 동북아시아는 74%의 5G 가입률을 내다봤다.
전 세계 모바일 네트워크 데이터 트래픽(통화량)은 지난 2년 동안 두 배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트래픽 증가는 스마트폰과 모바일 광대역 사용 증가와 사회 및 산업의 디지털화 때문이다.
최근 통계와 예측은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팬데믹과 지정학적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데이터 연결 및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강력한 수요가 존재함을 의미한다. 여러 불확실성에도 매년 수억 명의 신규 모바일 광대역 가입자가 생겨나고 있는 것이다.
아울러 에릭슨모빌리티 보고서는 5G가 이전의 모든 모바일 기술 세대보다 더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고 밝혔다.
2022년 1분기에만 약 7천만 5G 가입건수가 증가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25%인 전 세계 5G 인구 커버리지는 2027년에는 전 세계 인구의 4분의 3인 75%까지 다다를 전망이다.
프레드릭제이들링(Fredrik Jejdling)에릭슨 네트워크 사업부문장 겸 수석 부사장은 ”에릭슨모빌리티 보고서를 통해 5G가 역사상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모바일 기술 세대로 확인됐다. 에릭슨은 이를 실현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매일 전 세계 고객 및 에코시스템 파트너와 협력해 수백만 명의 사람, 기업, 산업 및 사회가 가능한 한 빨리 5G 연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보장한다”고 했다.
보고서는 2021년 광대역 사물인터넷(IoT)에서는 4G와 5G가 셀룰러 IoT 기기를 연결하는 기술 중 2G와 3G를 제치고 전체 연결의 44%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