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부동산 이모저모

하반기 분양가 더 오른다 우려에 ‘한화 포레나 포항2차’에 쏠리는 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건설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면서 신규 공급주택들의 분양가 상승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 17일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건단련)는 건설현장 자재비 폭등에 따른 범정부 비상종합대책 시행을 요구하는 탄원서를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등 유관부처와 국회 관련 상임위원회 등에 제출했다.

주요 건설자재인 시멘트 가격은 지난해 평균 t당 6만2000원에서 4월 9만800원으로 46.5%나 올랐으며 철근 가격도 지난해 초 t당 69만원에서 올해 5월 t당 119만원으로 72.5% 급등한 상황이다.

업계관계자에 따르면 “자재비 폭등에 따른 건설업계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 공급되는 주택들의 분양가 상승이 불가피 할 것으로 보이면서 기존 분양 단지에 관심을 가지는 수요자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한화 포레나 포항2차 투시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반기 분양가 상승이 전망되는 가운데 경상북도 포항 북구에서 '한화 포레나 포항2차'가 한시적 특별 분양 중이다.

한화 포레나 포항2차는 모든 가구의 분양가가 3억원대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됐다. 전 세대 발코니 확장, 자동중문, 수입주방가구 기본적용 등 과 시스템 에어컨 무상제공을 더하여 새로운 분양 혜택을 제공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6개동, 35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 주택형으로 공급되며, 4Bay 판상형으로 설계됐다.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공간 선택형 설계를 통해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평면 선택에 따라 알파룸+팬트리 1실 또는 와이드 다이닝+팬트리2실 평면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와이드 다이닝 선택시 40평형대 주방의 넓은 평면을 느낄 수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어린이집, 경로당을 비롯해 북하우스, 독서실, 필라테스 스튜디오, G.X룸, 웰니스 센터, 골프트레이닝 센터 등 다양하고 품격높은 커뮤니티 시설 도입을 통해 단지 내에서 다양한 운동, 취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화 포레나 포항2차는 포항 북구 흥해읍 일대에 조성중인 도시개발사업 성곡·이인 지구를 잇는 중심에 위치해 있고, KTX 포항역을 인접하고 있는 만큼 우수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KTX를 이용할 경우 동대구까지 약 30분대, 서울까지 약 2시간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며, KTX 포항~수서역 노선 추진으로 서울 강남권 접근도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영일만대로와 28번국도, 7번국도가 단지와 인접해 포항의 주요 지역으로 이동하기 쉽고, 성곡IC를 통한 익산 포항 고속도로 진·출입이 편리하다. 또한, 동해안고속도로(포항-영덕)가 2023년에 완공 예정으로 기존 우수한 교통 인프라가 더욱 확충될 전망이다.

한화 포레나 포항2차 분양 관계자는 "미국의 자이언트 스텝 가능성이 커지면서 국내 금리인상이 불가피한 상황이며 고금리시대 이자후불제 등의 조건은 이자 부담이 클 수 있으나 한화 포레나 포항2차의 경우 중도금 무이자의 금융혜택을 지원함으로써 이자 부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고 현재 특별한 분양혜택과 더불어 동호수를 선택해 계약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화 포레나 포항2차’의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