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이슈 초유의 현직 당대표 징계

유승민, ‘중징계’ 이준석 지원 나설까…내일 대구서 북콘서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야수의 본능으로 부딪쳐라’ 북콘서트, 9일 대구에서 열려
뉴시스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유승민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예비후보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마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4.19.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영환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가 당원권 정지라는 초유의 중징계를 받은 가운데 이 대표의 정치적 후견인으로 통해온 유승민 전 의원이 9일 대구에서 북콘서트를 열 예정이어서 유 전 의원이 던질 메시지에 관심이 모아진다. 유 전 의원은 6.1 지방선거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 경선에서 친윤계인 김은혜 전 의원에게 패한 뒤 잠행을 이어왔으나, 지난달 11일 서울에 이어 9일 정치적 고향인 대구에서 다시 북 콘서트를 여는 등 지지자들과 접촉면을 꾸준히 넓혀가고 있어 정치 재개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는 상황이다.

유승민 전 의원은 8일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야수의 본능으로 부딪쳐라’ 대구 북콘서트가 7월 9일 오후 4시 대구 수성구 아트센터달에서 열린다"며 "티켓이 없어도 입장은 가능합니다만, 좌석이 없어 불편하실 수 있음을 양해해주시기 바란다"고 적었다. '야수의 본능으로 부딪혀라'는 유 전 의원이 5년여 만에 내놓은 저서다. 학창 시절 이야기와 정치 입문 계기, 정책에 대한 생각, 근황 등이 담겼다.

이날 대구 북콘서트는 특히 이준석 당대표의 중징계가 국민의힘 윤리위원회에서 확정된 가운데 열려 관심을 끈다. 유 전 의원이 초유의 현직 당대표 중징계로 내홍에 빠져든 당내 상황을 두고 메시지를 낼 지가 주목대상이다. 또 유 전 의원 지지자들이 북콘서트에 얼마나 참석할 지, 이들 중 2030쳥년들은 얼마나 될 지 등도 요주의 대상이다. 이 대표는 앞서 8일 오전 당 중앙윤리위원회에 회부돼 당원권 정지 6개월이라는 중징계를 받았다.

유 전 의원은 앞서 지난달 11일 서울에서 북콘서트를 열고 경기지사 경선 패배 이후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 선 바 있다. 이 북 콘서트에는 이준석 대표, 김용태 최고위원, 친 유승민계로 꼽히는 강대식·김예지·신원식·유경준 의원, 김세연·오신환·김성동·진수희 전 의원 등이 참석했다. 특히 서울 등 수도권은 물론 부산, 대구, 울산, 대전, 광주, 양산, 천안, 포항 등 전국에서 2030 청년층을 비롯한 열성 지지자 400여명이 모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이 행사에서 "지상 최고 목표를 출세로 정하고 거기에 매달리는 사람이 출세하는 세상이지만, 나라 전체 운명은 영혼 있는 소수 사람들에게 달렸다"고 말한 바 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민의힘 대회의실에서 열린 당 중앙윤리위원회에 출석해 소명을 마친 후 국회를 나서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7.08.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 전 의원은 오는 16일에도 부산 진구 소민아트센터에서 북콘서트를 열 예정이다.

한편, 유 전 의원은 여의도연구소 소장으로 정치에 입문해 17, 18, 19, 20대 국회의원(대구 동구을), 한나라당 최고위원, 국회 국방위원장, 새누리당 원내대표, 제19대 대통령선거 바른정당 대통령후보를 지냈다. 또 바른정당 당대표를 거쳐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로 출마한 데 이어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 경선에 출마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nghp@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