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KeSPA-팀스노우볼, 공식 데이터 분석 파트너십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KeSPA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임재형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KeSPA)가 스타트업 팀스노우볼과 공식 데이터 분석을 위해 손을 잡았다.

13일 KeSPA는 e스포츠 데이터 스타트업 팀스노우볼과 공식 데이터 분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KeSPA 김철학 사무총장과 팀스노우볼 윤윤현, 김진일 공동대표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하여, e스포츠 산업 전반에 데이터 활용 영역을 확장하는데 뜻을 모았다.

팀스노우볼은 구단 및 미디어 데이터 플랫폼을 운영하는 회사로서,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e스포츠 데이터 분석을 통한 국가대표 훈련 체계화와 전문 인력 양성, 교육자료 제작 등에 상호 협력한다. 특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e스포츠 국가대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국가대표 훈련 체계를 고도화하고, 상대국가 분석을 통한 전력강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철학 KeSPA 사무총장은 체결식에서 “e스포츠에 데이터 분석을 도입하여 객관적인 지표를 통한 국가대표 전력분석 및 학원 e스포츠의 기반마련에 기여하고자 한다. 우리나라가 e스포츠 강국의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데이터 분석 영역을 확장해 풀뿌리부터 프로 무대까지 지속 성장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윤윤현 팀스노우볼 공동대표는 "현재 프로 수준에서 활용되는 데이터 분석 방식이 국가대표 e스포츠팀, 학원 e스포츠 등 산업 전 단계로 확장하는 중이다. 해당 영역에서 최고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든 e스포츠 구성원이 데이터 분석에 친숙해지고 전문성을 가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