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오세훈 “이준석 법적 대응, 매우 우려스럽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당·李에게 도움 안 돼”

“선공후사 마음으로 자중자애 당부”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권현지 기자] 국민의힘 소속 오세훈 서울시장이 당 비상대책위원회 전환에 대한 이준석 대표의 법적 대응 방침에 우려를 표했다.

오 시장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석열 대통령이 휴가 복귀 일성으로 ‘초심을 지키면서 국민의 뜻을 잘 받들겠다’고 말했다”며 “이런 와중에 이 대표는 법적 대응을 예고하고 있다. 매우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이 대표가 지금 이러는 건 국민에게도 당에게도 그리고 자신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서 “지금은 국가적 경제·안보 복합 위기를 풀기 위해서 모두 함께 힘을 모아야 할 시기”라고 했다.

오 시장은 “임기 초의 대통령이 마음껏 일할 수 있도록 합심, 협력할 때지 시시비비를 가릴 때가 아니다. 선공후사의 마음으로 자중자애할 것을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지난 6일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이 대표를 지원하는 발언을 이어가는 것 같다’는 질문에 “이준석 대표라는 자원이 국민의힘의 외연을 획기적으로 넓힌 것은 사실"이라며 "그 점에 대해서 국민들의 오해가 있다면 종국적으로 당에는 손해다. 그런 원론적 얘기를 했던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권현지 기자 hj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