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국내 백신 접종

세종시, 국내 1호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 접종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6일부터 보건소에서, 13일부터는 지정된 의료기관에서

뉴스1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는 국내 1호 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멀티주' 접종을 6일부터 세종시보건소에서 시행한다고 밝혔다.

6일부터는 세종시보건소에서 매주 화요일마다 접종받을 수 있으며, 13일부터는 지정된 의료기관에서도 접종할 수 있다.

단, 주중 3일만 접종이 가능하다. 의료기관별 접종 가능일 등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보건소 누리집에서 확인해야 한다.

접종 예약은 지난 1일부터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누리집 또는 코로나19예방접종콜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사전예약을 하지 않고 당일 접종을 원하면 보건소 또는 지정된 의료기관에 유선 문의 후 방문해야 한다.

접종대상은 식약처 허가사항에 따라 코로나19 백신을 한 번도 접종하지 않은 18세 이상 성인이며, 28일 간격으로 0.5㎖씩 2회 근육주사로 투여한다.

질병청에 따르면 스카이코비원멀티주는 임상시험 결과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보다 감염 위험을 억제하는 중화항체값이 2.9배, 항체가 만들어지는 비율(항체전환율)도 10% 이상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변이주에 대한 면역반응도 AZ보다 델타주는 27배, 오미크론주는 10배 이상 높았다. 접종 후 예측되는 이상 반응은 대부분 경증∼중등도 정도였으며, 1∼3일 이내 소실된 것으로 나타났다.

강민구 세종시보건소장은 "스카이코비원멀티주는 그간 접종경험이 많은 인플루엔자, B형간염 백신 등과 같은 유전자재조합 방식으로 생산한 백신"이라며 "안전성 등의 이유로 기존 코로나19 백신을 미접종하신 시민께서 적극적으로 접종에 참여하시기 바란다"고 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