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서울시, 재창업 소상공인 100명에 대출 보증료 100만원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재기 희망하는 소상공인 지원

온라인 교육·컨설팅 지원도

헤럴드경제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한국증권금융꿈나눔재단이 재도전·재창업 소상공인 보증료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용재 기자] 서울신용보증재단은 한국증권금융꿈나눔재단과 협력해 재도전·재창업 소상공인에 대출 보증료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증권금융꿈나눔재단은 작년에 이어 추가로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한다. 기부금을 활용해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사업자금 대출 보증서를 이용하는 소상공인 약 100명에게 1인당 최대 100만원까지 보증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지원대상을 크게 확대하여, 재기를 희망하는 성실실패자·성실상환자 뿐만 아니라, 폐업 경험이 있는 재창업자까지 지원한다.

상세 지원 대상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채무를 모두 변제하지 못했으나 신용회복, 개인회생 등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통해 성실히 채무 상환을 완료한 자 ▷재단의 채무를 모두 상환한 자 ▷과거에 폐업한 경험이 있으며 2020년 1월 1일 이후 새롭게 창업한 재창업자다.

보증료 지원 대상 관련 상담은 서울신용보증재단 고객센터를 통해서 하면 된다.

이외에도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되는 온라인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필요하면 일대일 밀착 컨설팅까지 지원한다.

한국증권금융꿈나눔재단은 한국증권금융의 전액 출연으로 2013년 설립된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금융소외계층 신용회복지원과 장학사업,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복지사업을 활발하게 수행하고 있다.

주철수 서울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성실하게 사업을 진행했지만 코로나19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실패한 경험이 있는 소상공인이 많다”며 “이번 보증료 지원사업이 최근 물가상승과 금리인상 등으로 어려움이 가중된 소상공인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재도전에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brunc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