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경주 삼성생활예술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개척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가기술자격증 과정평가형 자격 시험에서 대거 합격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주시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교장 김효준)는 지난7·8월 동안 실시된 국가기술자격증인 과정평가형 자격 시험에서 관광조리과 3학년 학생들이 양식조리산업기사, 뷰티디자인과 3학년 학생들이 미용사(일반) 헤어디자이너 종목에 대거 합격하며 경북 지역 조리·미용 특성화고등학교 최초로 과정평가형 자격제도를 도입한 학교로서의 위상을 빛냈다.

삼성생활예술고 학생들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수한 합격률을 달성하며 관광조리과 학생은 86% 합격률로 양식조리산업기사 자격증을, 뷰티디자인과 학생은 93% 합격률로 미용사(일반) 헤어디자이너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취업으로 향하는 문을 활짝 열게 되었다.

학교는 학생들의 취업을 목표로 보다 앞선 현장 직무 능력 및 전문성을 기르기 위해 2019년부터 과정평가형자격제도를 교육과정에 도입하였다. 과정평가형자격제도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으로 설계되어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하고 내·외부평가를 거쳐 합격한 교육훈련생에게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로 과정에 따라 600시간 또는 400시간 이상의 현장 직무 능력 중심의 교육 훈련을 받아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으로 산업 현장 중심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어 경력개발에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이번 시험에서 관광조리과 3학년 학생들을 지도한 한식 조리 명인 김창호 교사는"올해는 작년보다 한 단계 더 높은 산업기사 자격증 시험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발군의 성과를 보여주어 의미가 크다"라고 전했으며, 뷰티디자인과 3학년 학생들을 지도한 이희경 교사는 "학생들이 취득한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증은 전문적인 미용 기술과 직무능력을 인정하는 지표로서 앞으로의 취업처에서도 큰 이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효준 교장은 "국가기술자격증 과정평가형 자격 시험의 대거 합격은 학생들이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 훈련에 열심히 임함으로써 이뤄낸 성취"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현장 직무 능력 중심 교육을 통해 우수한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