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함양군,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 집중안전점검 홍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함양군은 '2022년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을 위한 집중안전점검 홍보캠페인을 지난 27일 지리산함양시장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집중안전점검 10개 추진부서가 함께 참여하여 함양 5일장을 맞아 전통시장을 찾는 군민들을 대상으로 가정용 자율점검표를 배부하는 등 군민들의 집중안전점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 내 자율점검 분위기를 확산시켰다.

함양군은 지난 8월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59일간으로 군내 급경사지, 폐기물매립장, 농어촌 민박, 공동주택 등 85개소를 대상으로 민간전문가, 안전공사가 참여한 가운데 민관 합동 집중안전점검을 추진 중에 있으며 그중 60개소는 점검완료한 상태다.

또 10월 4일까지 곽근석 부군수와 민간전문가들이 함께 첨단장비인 드론을 활용한 공공시설물 안전점검을 진행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내 가정, 내 점포 자율점검 실천'이라는 집중안전점검의 슬로건에 맞게 관내 2만 1000여 세대와 1100개소 다중이용시설에 대하여 자율점검표를 배부해 군민 스스로 위험요소를 점검함으로써 군민들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안전에 대한 무관심과 부주의가 대형사고의 불씨가 되는 만큼 이번 집중안전점검 통하여 자율점검을 생활화하고 위험 요소 발견 시 안전신문고 신고 등 적극적 군민 참여를 바란다"며 군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