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3 (일)

의왕시, '찾아가는 시장실'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규리 기자]
국제뉴스

사진=의왕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의왕=국제뉴스) 김규리 기자 = 김성제 의왕시장은 고천동주민센터에서 '찾아가는 시장실'을 열고 시민과 직접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지역 주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찾아가는 시장실'에서 주민들은 왕곡천 산책로 일대 복구,왕림마을 입구 고속도로 하부공간 경관 개선,의왕톨게이트 의왕시민 무료화 ,왕곡복합타운 도시개발 추진 ,고천지구 학교 신설 관련 문의 ,2통 마을 경로당 이전 등 다양한 의견을 건의하고 논의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시정발전을 위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듣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오늘 건의된 주민들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지역사회보장 발전 전략체계로 △사회보장급여 이용 및 제공 기반구축 △지역사회 민관협력 제고 △지역사회 거버넌스 구축 △지역사회보장 인프라 확충에 26개 세부사업을 구성해 총 2개 전략체계, 8개 추진 전략, 50개의 세부사업으로 구성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지역 주민의 이야기를 듣고 의왕시만의 특색을 가진 복지 정책의 중장기 목표와 핵심 사업을 도출해주신 책임연구원을 비롯한 관계자분들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시에서도 수립된 계획이 잘 실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