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광주시, 직업계고 인재 일자리 발굴 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시육청·광주상공회의소·광주경제고용진흥원과 실무회의
뉴시스

광주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시가 시교육청·경제 유관기관과 함께 직업계고 인재 육성을 위한 '좋은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광주시는 29일 시청사에서 교육·일자리 관련 5개 부서와 시교육청, 광주상공회의소 문성연 책임연구원, 광주경제고용진흥원 변승휴 일자리종합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직업계고 학생의 지역 기업 취업 지원을 위한 실무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광주시가 추진하는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은 교육부 공모사업이다. 지역 인구감소와 고령화가 가속화하는 상황 속 청년인구의 지역 정착을 높여 나가기 위한 목적으로 광주시와 시교육청, 직업계고, 지역기업, 지역대학이 협력해 추진하고 있다.

회의에서는 광주시 일자리 관련 부서와 지역기업 실정에 밝은 상공계 관계자들이 고졸인재의 지역기업 취업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지역 직업계고 학생에게 인기가 높은 광주글로벌모터스, 강소기업 등 기업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참여기업 모집을 위한 기관간 공조방안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김선자 광주시 인재육성과장은 "지역일자리 부서와 취업 관련 유관기관이 협력 체계를 더욱 긴밀히 하고, 고졸 인력의 취업 문제와 기업의 인력난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윈윈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광주지역 13개 6000여 명의 직업계고 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상담과 정보제공 창구 역할을 하게 될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지원센터가 10월 4일 시청사 1층에 개소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