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우리들의 문화재 이야기

신안군-목포시, '해양수산박물관' 공동유치 의기투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서약식
[신안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신안=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전남 신안군과 목포시는 29일 목포시청에서 '국립 해양수산박물관 공동 유치를 위한 합의문 서약식'을 가졌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서약식에서 "목포와 신안은 경제 및 생활 공동체로서 서로 협력해 해양수산박물관을 신안으로 유치할 경우 지역 상생 발전의 원동력으로서 상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신안군과 함께 해양수산 분야의 위상과 미래를 대비한 서남해안 해양 중심지로의 입지를 서로 굳건히 하기 위해 박물관이 신안군에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서남해안 다도해의 비교우위 자원을 가진 신안군-목포시는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등 지역의 해양문화 인프라를 공유해 지역 문화 발전을 꾀하고 있다.

군과 시는 지난해 3월 섬의 가치를 높이고 대한민국 섬 정책의 발전을 위해 '한국섬진흥원'이 목포에 유치될 수 있도록 합의를 통해 공동 유치한 바 있다.

당시 합의문에는 2019년 제1회 섬의 날 기념행사를 목포-신안 공동 개최 추진과 함께 목포시에는 한국섬진흥원 유치를, 신안군에는 국립 섬 박물관 유치를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신안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갯벌과 서울시 면적의 22배인 넓은 바다를 보유하고 있다.

chog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