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정치권 사퇴와 제명

與, 이재명에 ‘성남 FC 후원금 의혹’ 총공세…김기현 “‘뇌물 참사’ 몸통 당장 사퇴하라”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장동혁 원내대변인 “169석이라는 숫자로도 이 대표 죄 덮을 수 없어”

세계일보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 가운데)가 '성남FC 후원금 의혹' 사건 공소장에 공모자로 적시됐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 이 대표 사퇴까지 촉구하면서 비판 수위를 끌어올렸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휴일임에도 대변인들이 잇따라 서면과 대면 브리핑을 통해 총력 공세에 나섰다.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검찰이 공소장에) '공모'를 적시했다는 것은 의혹의 중심에 사실상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있다는 점을 확인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언론 선동과 의회 폭거로도 이재명 대표의 '사법 리스크'를 향한 진실의 칼날은 피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보도에 따르면 검찰은 지난달 30일 성남FC 후원금 의혹 사건과 관련해 성남시·두산건설 전 관계자를 재판에 넘기며 이들의 공소장에 '당시 이재명 시장과 정진상 정책실장이 공모했다'는 내용을 담은 것으로 알려졌다.

장동혁 원내대변인도 국회 소통관 브리핑에서 "증거가 차고 넘치는 데도 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실정을 감추려는 검찰의 정치쇼'라고 공격하고 있다"며 "손톱으로 하늘을 가릴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169석이라는 숫자로도 이 대표의 죄를 덮을 수는 없다"고 꼬집었다.

당권 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뇌물 참사’의 몸통 이재명 대표는 부정부패 비리 의혹에 책임을 지고 당장 사퇴하라”고 적었다.

김 의원은 "이 대표 측은 과거 성남FC가 용도변경 조건으로 광고비를 받은 행위가 시민에게 이익이 됐다고 주장해 왔지만, 실상은 이재명 대표와 측근들이 끼리끼리 나눠 먹은 뇌물로 인정된다는 것이 검찰 공소장의 취지"라며 "이 대표와 일부 재벌이 벌인 정경유착의 썩어빠진 실체가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은 오는 4일 시작하는 국정감사에서 이 대표 관련 의혹을 집중적으로 부각해 공세에 나설 전망이다.

이미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를 앞두고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대장동·백현동 개발 특혜 의혹 관련자들을 대거 증인으로 신청해 공세를 예고한 바 있다.

여당의 집중적인 '이재명 때리기'는 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의 영·미 순방 과정에서 불거진 각종 논란을 '외교 참사'라고 주장하며 공세를 펴는 상황에서 국면 전환을 시도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한편 국민의힘은 순방 과정에서 불거진 윤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과 관련, 이날도 '자막 조작 사건'이라고 거듭 주장하면서 이 대표 및 민주당과 MBC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다.

직전 원내대표인 권성동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온갖 참사의 총체, 온갖 참사의 인격화가 바로 이재명 대표"라고 비판했다.

권 의원은 또 "'외교참사'는 민주당과 MBC가 국민을 현혹하고 정부를 저주하기 위한 '주술용 주문(呪文)'일 뿐"이라며 "민주당은 이 주문에 취해 박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졸속으로 통과시키고 말았다. 그야말로 '의회참사'"라고 했다.

김기현 의원도 "'조작 뉴스'를 만들어 자기와 자기 진영 철밥통을 지키는 데 골몰하는 일부 몰지각한 자들이 떠벌리는 언론 자유니 뭐니 하는 헛소리에 '좋은 게 좋다' 식으로 두루뭉술 대응해서는 안 된다"며 강경 대응을 촉구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