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비케이위너 컨소시엄, 2022년 2차 블록체인 민간분야 확산사업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비케이위너(대표 권두영)는 비케이위너 컨소시엄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추진하는 '2022년 2차 블록체인 민간분야 확산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비케이위너 컨소시엄은 이번 선정에 따라 '블록체인 기반 아파트통합관리플랫폼' 확산 사업을 진행한다. 블록체인 기반의 아파트통합관리플랫폼 '아파트리'를 통해 관리비 조회 및 납부, 편의 시설 및 방문 차량 예약, 전자 민원 등록 서비스 등 입주민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아울러 전자투표, 설문조사, 전자결재, 번호판 인식을 통한 주차관리 등 관리사무소 업무 효율 증대를 위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비케이위너 컨소시엄은 관리사무소 업무 양식의 표준화, 관공서와의 MOU 체결 및 연계 시스템 개발 등을 통해 관리사무소 업무 효율을 높일 방침이다. 업체 측은 "소비자 중심의 새로운 주거 문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최종 목표"라며 "블록체인 기반 아파트통합관리플랫폼을 확산하면 시민들은 주거 환경에서 보다 편리하게 블록체인 기술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권두영 비케이위너 대표는 "현재 플랫폼을 고도화하는 중"이라며 "부·울·경 및 대구, 경북 지역을 대상으로 시범 아파트 단지를 통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2023년 전국적으로 서비스 확대 보급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사진제공=비케이위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두리 기자 ldr5683@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