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코로나19 백신 개발

국내서 만든 모더나 코로나 2가백신 157만회분 국가출하승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충전·표시 등 공정을 거쳐 생산

뉴스1

모더나의 오미크론 함유 2가백신 스파이크박스 2주를 실은 백신수송차량이 경기도 이천 모더나 물류창고에서 경기도 평택 질병관리청 창고로 향하고 있다.(모더나 제공)/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음상준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모더나코리아가 국내에서 제조한 메신저 리보핵산(mRNA) 플랫폼 형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가 백신 '스파이크박스2주(엘라소메란·이멜라소메란)' 157만회분을 국가출하승인했다고 11일 밝혔다.

국가출하승인이란 백신이 시중에 유통되기 전에 제조 단위(로트)별로 국가가 검정시험한 결과와 제조사의 제조·시험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품질을 한 번 더 확인하는 제도이다.

스파이크박스2주는 지난 9월 8일 수입을 허가받은 '모더나스파이크박스2주'와 같은 원료의약품을 해외에서 공급받아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충전·표시 등의 공정을 거쳐 생산했다.

식약처는 "2가 백신이 국가출하승인됨에 따라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백신 국가출하승인 정보는 식약처 대표 누리집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백신‧치료제 정보(mfd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s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