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343명 출전,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오는 17일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오는 17일과 18일 국립특수교육원, 넷마블문화재단과 공동으로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19년째를 맞이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장애학생들의 정보화 능력 신장과 건전한 여가생활 향상, 장애를 뛰어넘어 게임 안에서 누구나 평등하게 어울릴 수 있는 문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일부 종목은 청주 그랜드 플라자호텔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전국 230여 개 특수학교 및 학급 학생을 포함해 학부모, 교사 등이 참가하며 정보경진대회 e스포츠 대회, 문화행사 등이 진행된다.

본선 진출을 위해 지난 6월과 7월 2개월간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을 통해 학생 약 1,300여 명이 예선전을 진행했고, 343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서는 ▲모두의마블 ▲클래시로얄 ▲포트리스 ▲하스스톤 M ▲키넥트스포츠 육상 ▲펜타스톰 ▲ 마구마구 리마스터 ▲스위치볼링 ▲오델로 등 9개 종목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결승전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이어서 정보경진대회는 ▲로봇코딩(터틀/DASH) ▲SW코딩 ▲문서작성(아래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스마트 검색 ▲ 점자정보 단말기타자검정 등 총 16개 종목 본선과 결선이 열린다. 이 중 ▲로봇코딩 ▲점자정보단말기 타자검정 ▲엑셀 문서작성 종목은 청주 그랜드 플라자호텔에서 오프라인으로 한다.

이 밖에 유튜브 '피식대학' 이용주, 정재형, 김민수 등이 참여하는 퀴즈 이벤트, 피파 온라인 4, 마구마구 리마스터 등 게임온라인 이벤트도 열린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이번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통해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서로 소통하고,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에 대한 편견과 인식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장애학생 e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