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3 (화)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SK텔레콤, AI 사진 보정 기능 추가한 에이닷 새 버전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SK텔레콤 모델이 A.의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이 성장형 AI 서비스 '에이닷(A.)'에 인공지능(AI)이 사진 편집을 해주는 'A. 포토(photo)'를 추가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11일 공개했다.

A. 포토는 별도 다운로드나 광고 시청 없이 무료로 다양한 사진 편집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의 AI 영상 보정 및 합성 기술을 통해 AI 페이스, AI 지우개, AI 마스크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A. 포토는 사진을 공유할 때 자주 사용할 만한 기능과 함께 간편하게 편집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SK텔레콤은 'A.게임(game)', 'A.티브이(tv)'도 업데이트 했다. A.게임은 재미로 보는 심리테스트, 상담·타로 콘텐츠 등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 있어 할 만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매일 퀴즈를 풀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퀴즈 게임을 추가했다. 또 캐주얼 게임의 주간 순위를 노출하는 리더보드를 도입해 순위 경쟁을 즐길 수 있다.

A.티브이는 콘텐츠의 주요 장면들을 AI 기술로 자동 추출한 'AI 플레이(PLAY)'를 선보인다. 영화, 드라마, 예능 등에서 주요 줄거리만 빨리 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영상 내 인물, 이벤트, 음원에 따라 AI가 의미 있다고 판단한 하이라이트 구간만 모아 요약시청 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11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KLPGA 투어 SK 쉴더스-SK텔레콤 챔피언십 경기도 A.티브이를 통해 생중계한다. 주요 경기 장면과 톱10 선수 별 AI 하이라이트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이외에도 이용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한 신규 기능들을 대거 선보였다. A.에서 제공하는 여러 기능들을 한 번에 순차적으로 실행해 주는 '루틴' 서비스를 추가했다. 예를 들어 “굿모닝”이라고 말하면 오늘 날짜, 날씨, 일정 등 아침에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이어서 알려준다.

이상호 SK텔레콤 A.추진단 3rd Team 담당(CTO)은 “앞으로도 A.을 통해 고객들이 모바일에서 더 나은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AI 역량을 총동원 하겠다”고 말했다.

정예린기자 yesl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