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고용시장에 활력
한국광산업진흥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한국광산업진흥회(이하 진흥회)는 올해 세계적인 경제불황으로 인한 고용난 타계를 위해 지역 일자리 사업의 일환인 ' 2022 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해 광주지역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은 광주시와 고용노동부에서 지원 하는 사업으로 광주지역의 경우 광주상공회의소 광주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진흥회 등 지역 일자리 거점기관들이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진흥회는 올해 우리지역기업 바로알기 공모전과 채용실태조사, 채용박람회, 3인3색 인터뷰 , 채용설명회, 좋은중소기업 발굴인증, 홍보동영상 제작지원 등 7개 세부 사업을 추진한 결과 266명의 일자리 창출의 성과를 거뒀다.
한국광산업진흥회 정철동 회장은 “고용침체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적극적인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산업 일자리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3~24일 개최되는 2022 국제 광융합산업 전시회 및 컨퍼런스에서 지역혁신프로젝트 채용홍보관을 운영하며. 취업매칭 및 취업컨설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