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에프앤비가 혈행건강을 위해 추천한 ‘GNC 트리플스트랭스 오메가3+코엔자임Q10’은 중성지질 개선, 혈행 개선, 건조한 눈을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메가3가 한 캡슐당 900mg으로 기존 제품보다 3배 더 들어있다. [사진 동원에프엔비] |
성큼 다가온 겨울,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시기다. 날씨가 추워지면 외부활동이 줄어 체중이 늘어나기 쉽다. 이 경우 혈액 내 콜레스테롤이 필요 이상으로 축적될 수 있다.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면 혈관이 좁아져 혈압상승과 함께 심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성도 높아진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21년 대한민국 순환계통 질환 사망자 수(심장 질환 3만1569명·뇌혈관 질환 2만2607명·고혈압성 질환 6223명)는 전년 대비 92명(0.15%) 증가한 6만399명이다. 이는 2021년 대한민국 전체 사망자 31만7680명 가운데 19%에 해당한다.
혈행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지속해서 유산소 운동으로 혈액 속 노폐물 생성을 막고, 기름진 식습관을 피하는 것이 좋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아보카도·견과류 등을 섭취하고, 혈행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지방산’과 같은 영양소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오메가3 지방산은 참치·연어·청어·멸치와 같은 등 푸른 생선에서 추출하는 불포화지방산을 말한다. 흔히 건강기능식품으로 판매되는 오메가3 지방산 제품은 EPA와 DHA, 이 두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된 제품이다.
오메가3 제품을 고를 땐 중금속이나 산패와 관련한 문제로부터 안전한지, 신선한 원료를 공급받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국제어유표준(IFOS) 인증을 받았거나 국제수산기구(IFFO) 기준을 준수하고, 국제 오메가3 협회(GOED)의 품질 기준을 충족한 고품질의 프리미엄 오메가3 원료를 사용한 제품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전문가들은 “바쁜 현대인은 오메가3 지방산만 함유된 단일 제품보다는 오메가3와 함께 먹으면 좋은 영양소가 들어있는 복합기능성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며 “특히 항산화 및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 줄 수 있는 코엔자임Q10 등을 함유한 복합기능성의 오메가3 제품이 좋다”고 조언했다.
동원에프앤비는 세계적인 글로벌 브랜드 GNC와 2002년 독점 계약 체결 후 전국 백화점·할인점 등 110여개 이상의 GNC 매장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1935년에 설립된 GNC가 8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온 이유는 끊임없이 연구하는 자세와 독보적인 기술력에 있다. GNC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맞춤형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편 동원에프앤비는 요즘처럼 혈행건강이 필요한 시기에는 ‘GNC 트리플스트랭스 오메가3+코엔자임Q10’과 같은 혈행 전문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트리플스트랭스 오메가3+코엔자임Q10은 중성지질 개선,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건조한 눈을 개선해 눈 건강에 도움 줄 수 있는 오메가3가 한 캡슐당 900mg으로 기존 제품보다 3배 더 들어있다. 여기에 추가로 높은 혈압 감소 및 항산화에 도움 줄 수 있는 코엔자임Q10 100mg을 함유한 프리미엄 오메가3 제품이다.
박지원 중앙일보M&P 기자
▶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