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4 (화)

이슈 취업과 일자리

푸본현대생명, '퇴직연금 사업자' 고용부 장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푸본현대생명은 11월23일 여의도 63빌딩에서 개최된 퇴직연금발전협의회 정기총회에서 ‘2022년 우수 퇴직연금 사업자’로 선정되어, 특별상을 수상했다.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좌측에서 세번째),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사장(좌측에서 첫번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푸본현대생명은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22년 우수 퇴직연금사업자 평가’에서 특별상에 선정되어,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우수 퇴직연금사업자 평가는 정부가 퇴직연금 가입자의 퇴직연금사업자에 대한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관련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퇴직연금사업자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할 목적으로 2018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은 ‘2022년 우수 퇴직연금사업자 평가’에서 운용상품의 역량, 조직 및 서비스 역량, 수수료 효율성 부문에서 전년도 대비 역량이 크게 향상되어,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푸본현대생명은 퇴직연금 운용상품에 대한 역량강화를 위해 자산부채종합관리(ALM)기반의 자산배분시스템을 도입하고, 상품선정 및 관리 의사결정에 외부전문가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전문성과 객관성을 높였다.

또한, 퇴직연금 서비스 역량강화를 위해, 서비스 품질 점검지표(Operation Risk Management)를 개발하였고, 영세사업장에 대한 수수료 할인 체계도 도입하였다.

푸본현대생명 이재원 사장은 “퇴직연금 가입자의 노후소득 보장을 위해, 안전한 자산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속적으로 퇴직연금에 관련된 정보를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여, 고객의 노후를 든든하게 지킬 수 있도록 관리하겠다” 고 말했다.

coo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