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4 (수)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스팀 서비스 지역 전세계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지난 10일 북미 지역 출시…美 스팀 매출 50위권 진입
유저들로부터 지역 확대 문의 이어져 지역 확대 결정
뉴시스

[서울=뉴시스] 컴투스는 자사의 소환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의 스팀 서비스 지역을 전 세계로 확대하고 글로벌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24일 밝혔다.(사진=컴투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컴투스는 자사의 소환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의 스팀 서비스 지역을 전 세계로 확대하고 글로벌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컴투스는 지난 10일(현지시각기준) ‘크로니클’의 북미 출시에 맞춰 글로벌 플랫폼 스팀 서비스를 시작하고, 서구권 MMORPG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크로니클’은 현지 PC 게임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미국 출시 닷새만에 스팀 매출 50위권에 진입했으며, 캐나다에서는 출시 2주차인 22일, 매출 30위권에 들었다.

이후 수많은 글로벌 스팀 유저들로부터 지역 확대에 대한 지속적인 문의가 이어졌다. 이에 컴투스는 글로벌 전역에서 접근 가능한 플랫폼의 특징을 고려해 스팀의 서비스 지역을 전 세계로 확대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최대 게임 시장인 북미에서 거둔 훌륭한 결실을 기반으로, ‘크로니클’의 스팀 서비스를 한국 등을 제외한 세계 전역으로 넓히고 글로벌 인지도와 성과를 더욱 탄탄하게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컴투스는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크로니클’을 스팀을 비롯해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 앱마켓과 컴투스 그룹의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 구글 PC게임 지원 플랫폼 구글플레이 게임즈 등 여러 플랫폼에서 선보여 접근성을 확대했다.

컴투스는 또한 현재 10여개 이상 언어 대응 등으로 완성도 높은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서비스 지역을 점차 확대하고 이용자의 다채로운 플레이 환경에 전략적으로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