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용석 올림플래닛 양용석 상무(오른쪽)가 제9회 행복한 중기 경영대상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올림플래닛 제공ㅍ |
[세계비즈=송정은 기자] 국내 대표 메타버스 SaaS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제9회 행복한 중기 경영대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상(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행복한 중기 경영대상은 청년 고용창출과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기여한 기업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우수상을 수상한 올림플래닛은 다양한 임직원 복지제도와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와 여건을 갖추고 신규 채용인원의 확대 등을 통해 건강한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상 수상에 성공했다.
또 메타버스 SaaS 플랫폼 ‘엘리펙스’로 2차원 정보를 3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하며, 오프라인으로 이뤄지던 전통적인 산업 생태계를 가상공간으로 전환해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기여한 공로도 함께 인정받았다.
올림플래닛은 메타버스 주택 전시관을 빌드해 환경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고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며 ESG 경영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 각종 교육 및 강연과 체험프로그램 운영해 중소기업의 활력을 제공하고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전시와 박람회 참여 지원 등을 통해 시장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권재현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는 “당사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으로서 행복한 회사, 건강한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메타버스 인력 개발 및 양성에 힘쓰겠다“며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ohnnysong@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