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글로벌 생산·기능직 인력 채용 플랫폼 '고초대졸닷컴'을 운영하는 디플에이치알이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팁스는 정부와 민간투자사가 함께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디플에이치알은 팁스 운영사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의 추천으로 향후 2년간 총 5억원의 개발·연구 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고초대졸닷컴은 생산·기능직을 중심으로 취업 정보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는 글로벌 생산·기능직 인력 채용 플랫폼이다. 취업 전과정 지원으로 구직자를 모으고 있으며, 기업 입장에서는 구직자 스펙 데이터 기반의 빠르고 효율적인 채용을 가능케 한다.
고초대졸닷컴은 기업 정보 위주의 기존 플랫폼과 다르게 공장 정보 위주다. 40만건의 공장 데이터를 바탕으로 △공장 별 성비 △통근버스 △기숙사 △노동조합 △연봉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디플에이치알은 포항공대 출신의 학부생 4명이 창업한 회사로, 설립 3주만에 블루포인트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해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우수상 수상과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투자를 유치한데 이어, 최근 '2022 컴업스타즈 루키리그'에서는 22.7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박중우 디플에이치알 대표는 "이번 팁스 사업 선정을 통해 대화형 텍스트로부터 자동으로 기업 정보를 추출하고 평판을 분석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생산·기능직 관련 데이터를 폭발적으로 쌓는 루프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앞으로 생산·기능직 채용을 시작으로 인력 및 산업을 트래킹하고 글로벌로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김유경 기자 yunew@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