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로봇이 온다

네이버 로봇팔 껴안은 사우디 장관 "5000억 사옥 韓 명소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윤지혜 기자]
머니투데이

알 호가일 사우디아라비아 자치행정주택부 장관이 네이버 1784에서 로봇팔 앰비덱스와 포옹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초대형 스마트도시 '네옴시티' 구축을 기획중인 사우디아라비아 탐방단이 네이버의 로봇친화형 신사옥을 찾았다. 이 사옥에 적용된 디지털트윈과 AI(인공지능) 등의 기술력을 선보인 네이버는 네옴시티 수주전에 한발 더 다가섰다.

네이버(NAVER)는 마제드 알 호가일 사우디아라비아 자치행정주택부 장관 일행이 세계 최초의 로봇 친화형 빌딩인 제2사옥 '1784'를 방문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달 초 네이버가 국토교통부 및 국내 기업과 '원팀코리아'로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한 것을 계기로 마제드 알 호가일 장관과 알리 라지히차관 등 총 23명이 네이버 신사옥을 방문했다.

이날 행사에선 채선주 네이버 ESG·대외 정책 대표,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 등이 참석해 1784의 디지털트윈·로봇·AI·클라우드 및 데이터센터 관련 기술을 시연하고, 네이버의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 기획·개발 역량을 소개했다.

머니투데이

채선주 네이버 ESG 대외 정책 대표(왼쪽)와 알 호가일 사우디아라비아 자치행정주택부 장관. /사진=네이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사우디아라비아 자치행정주택부가 고민하는 교통, 치안, 위생관리 등 도시문제 및 주택/건물 관리 등을 디지털 기술을 통해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어갔다"고 말했다.

한편, 건설비용이 5000억원에 달하는 네이버 1784는 디지털트윈, 로봇, AI 등 첨단기술이 융합된 테크컨버전스 빌딩으로 해외에서도 관심이 크다. 지난 7월 빅토리아 눌란드 미국 국무부 차관에 이어 지난 23일 볼프강 소보트카 오스트리아 하원의장도 1784를 방문했다.

윤지혜 기자 yoonji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