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윤석열 아내ㆍ장모 논란

전여옥, 연일 김건희 여사 물고 늘어지는 장경태에 “이젠 ‘숟가락 포르노’까지 찍나”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장경태 이번엔 '숟가락 얹기' 의혹 제기

“김 여사, 심장병 소년 치료 주선한 것처럼 얘기”

세계일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앞줄 왼쪽)가 지난 12일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서 선천성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14세 아동의 집을 찾아 아이를 안고 있다. 프놈펜=뉴스1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김건희 여사가 동남아 순방서 만난 캄보디아 소년의 국내 치료와 관련 “수술을 주선한 것처럼 얘기했다”면서 ‘숟가락 얹기 논란’을 언급했다.

이에 대해 전여옥 전 의원은 “이젠 ‘숟가락포르노’까지 찍나”라고 일갈했다.

앞서 김 여사는 지난 12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선천성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소년 집에 방문했는데 다음날 병원을 다시 찾아가 치료 방안을 의료진과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캄보디아 소년의 국내 치료는 이미 확정됐던 것으로 밝혀져 ‘숟가락 얹기 논란’이 일었다.

이에 대해 장 의원은 전날인 29일 오전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한 자리에서 전날 한 매체의 이같은 보도 내용 등을 인용하며 “김건희 여사의 ‘숟가락 얹기 논란’, 상당히 큰 의혹이 제기됐다”고 주장했다.

그는 “대통령실은 김건희 여사의 방문으로 캄보디아 소년에 대한 국내외 후원 문의가 쇄도하면서 ‘마침내 생명의 길이 열렸다’라고 수술을 주선한 것처럼 이야기했다”고 지적했다.

장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실 부대변인이 김 여사 방문 뒤 아산병원에서 캄보디아 소년 수술이 추진된 것이라고 말했다는 진행자의 발언에는 “그렇다”고 동의하면서도 “비영리 사단법인 위드헤브론 공식 블로그에 보면 지난 5월에 이미 로타군 관련 사연이 소개돼 있다. 이미 한국 의료진이 8월 이후에 방문키로 되어 있고 그 후에 치료받을 예정이라고 이미 공개가 되어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실에서는 마치 김건희 여사가 방문함으로써 아이에게 치료길이 열린 것처럼 이야기 했지만, 지금 위드헤브론과 아산병원 입장에서는 아니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 의원의 이같은 주장에 전여옥 전 국회의원은 장경태 의원을 겨냥해 "그렇게 빈곤포르노니 오로지 김건희 여사 스토킹에 목숨 걸더니 이젠 '숟가락포르노'까지 찍나"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전여옥 전 의원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장포르노, 주접 그만 떨어라! 잃을 것 없는 처지인 줄은 익히 알고 있지만 아무리 그래도 이러는 건 아니지 않은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장포르노의 뜨거운 김건희 여사 팬심은 전국민이 다 알고 있지만 이젠 ‘숟가락포르노’까지 찍냐?”면서 “2024년이면 장포르노 밥그릇도 없어진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장 의원은 ‘빈곤 포르노 의혹’에 대해 재차 언급했다.

장 의원은 “14살 큰 아이를 안고 하늘 보면서 찍은 사진 자체는 당연히 그건 빈곤 포르노 촬영이라고 본다”면서 “다만 그 과정에서, 제가 ‘이건 조명까지 설치한 거 아니냐, 조명 사용한 게 아니냐’라고 했고 제 눈에는 카메라 핀 조명, 반사판 등을 사용한 것 같아 보이지만. 대통령실의 입장과 국민의힘 지도부 입장이 다르다. 대통령실에서는 그냥 거기 설치돼 있던 전등이라고 했고, 국민의힘 지도부 한 비대위원은 자연 채광이라고 했다. 그리고 핸디캠을 사용했다고도 했다”고 했다.

아울러 “저는 다른 말 길게 할 필요 없이 수행원과 촬영팀의 인원과 소속, 장비 목록, 제출하면 된다. 저희가 계속 지금 의원실에서도 대통령실에 공식 자료 요구를 요청한 상황”이라며 “성실하게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 노력하면 되지, 계속 감추면서 딴소리 할 필요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 제보를 기다립니다. [메일] blondie@segye.com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